해외여행

태국 푸켓여행

동키호태 2023. 5. 19. 21:40
반응형

안다만해에 자리 잡은 매혹적인 섬 푸켓은 깨끗한 해변, 활기찬 문화, 풍부한 역사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태국의 이 열대 낙원은 햇살이 내리쬐는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부터 요리에 탐닉하는 것까지 무수히 많은 경험을 제공해요.  가슴이 펑 뚫릴 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활기찬 전통시장에 이르기까지 푸켓은 그야말로 숨은 보석이에요. 액티비티, 휴식, 문화탐험 등 푸켓은 정말 잊을 수 없는 여행경험을 약속해요. 발걸음마다 이 이국적인 섬의 매력이 손짓하는 탐험을 시작할 준비를 하세요. 
 
 
 

푸른바다-잔잔한물-섬-배
피피섬

 
 

푸켓 여행하기 좋은 계절

푸켓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11월부터 4월까지 건기입니다. 이 기간은 맑은 날씨, 낮은 습도, 잔잔한 바다 조건을 특징으로 하므로 해변활동과 수상스포츠에 이상적이에요. 그러나 우기(5월~10월)에도 푸켓은 연중 내내 방문할 수 있어요. 여전히 낡은 날이 많으며 며칠 동안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우기는 섬이 초목으로 무성하고 생기가 넘치기 때문에"그린시즌"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푸켓 여행정보

1) 비자: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는 90일 무비자입니다. 
2) 옷차림: 푸켓은 열대기후이므로 더운 날씨에 적합한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준비하세요.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수영복, 선글라스, 모자, 자외선 차단제를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여행보험: 의료응급상황, 여행취소 및 소지품 분실을 보장하는 여행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보험 가입은 앱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어요.
4) 화폐: 태국에서 사용하는 화폐는 바트(THB)입니다. 1000원은 25.91(THB)이며, 신용카드는 널리 통용되지만 소액구매, 교통 및 노점상에서는 약간의 현금을 준비하세요. 
5) 전압: 태국 전압은 220V 50Hz로 한국전자제품 사용가능하지만 벽면의 콘센트 모양이 다양해서 멀티어댑터 준비하세요.
6) 의약품: 소화제, 멀미약, 반창고, 진통제 등 개인 의약품을 챙기세요.
 

푸켓관광명소

1) 파통비치: 서해안에 위치한 파통비치는 활기찬 분위기와 나이트라이프, 다양한 레스토랑, 바, 상점으로 유명해요. 엔터테인먼트 및 수상스포츠의 중심지입니다. 
2) 피피섬: 피피돈과 피피레를 포함한 이 멋진 섬들은 수정처럼 맑은 바다, 석회암절벽, 그림 같은 해변으로 유명해요. 특히 피피섬에서는 스노클링, 다이빙, 관광을 즐길 수 있어요. 
3) 빅부다: 나커드 언덕 꼭대기에 앉자 있는 빅 부다는 섬의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우뚝 솟은 45m동상입니다. 지역사회의 중요한 종교적 상징이며 고요한 분위기로 여행객을 매료시킵니다. 
4) 올드 푸켓타운: 푸켓의 이 역사적인 지역은 중국- 포르투칼 건축 양식과 다채로운 거리를 보여줍니다. 관광객들은 매력적인 식민지 시대 건물을 둘러보고, 현지 길거리 음식에 빠져들 수 있어요. 
5) 왓 찰롱(Wat Chalong): 푸켓에서 가장 중요한 불교 사원 중 하나인 왓 찰롱은 복잡한 건축물과 놀라운 불교 미술품으로 장식된 아름다운 복합 건물이에요. 
6) 팡아만( Phang Nga Bay): 푸켓의  북동쪽 위치한 팡아만은 에메랄드 빛 바다에서 솟아오른 극적인 석회암 가르스트 지형으로 유명해요. 관광객들은 보트 투어로 만을 탐험하고 제임스본드 섬을 방문하고 멋진 맹그로브 숲을 탐험할 수 있어요. 
7) 시밀란 제도: 다이빙 애호가들의 천국인 시밀란 제도는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 활기찬 산호초 및 다양한 해양생물로 유명한 자연 그대로의 섬이에요.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해변 휴식을 위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8) 푸껫 코끼리 보호구역: 코끼리 보호구역은 구조된 코끼리에게 안전한 안식처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에게 가까이에서 코끼리를 볼수 있어요. 
9) 카타 노이 비치(Kata Noi Beach): 빠통비치보다 더 조용하고 여유로운 카타 노이 비치는 아름다운 부드러운 모래사장, 맑은 바닷물, 고요한 분위기를 제공해요. 수영, 일광욕, 및 멋진 일몰을 즐기기에 이상적이에요. 
10) 프롬 텝 곶: 푸켓 최남단에 위치한 프롬텝 곶은 안마단 해의 아름다움전경으로 유명해요. 일몰을 감상하고 멋진사진을 찍을수 있는 핫플입니다 
 
 

해변-에메랄드빛바다-배여러채
팡아만

 
 

푸켓 야시장

1) 칠바 마켓: 푸켓 타운에 위치하 칠바 마켓은 활기찬 분위기와 트렌디한 분위기로 유명해요. 패션 아이템, 액세서리,수공예품 및 지역 제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노점상이 특징입니다. 방문객들은 라이브 음악 공연을 즐기고 다양한 거리 음식에 빠져들고 제공되는 다양한 상품을 둘러볼 수 있어요.
2) 푸켓 워킹 스트리트: 라이야이 시장으로도 알려진 푸켓 워킹 스트리트는 매주 일요일 푸켓 올드타운 중심부에서 열리는데요. 시장은 Thalang Roadd를 따라 뻗어 있으며 의류, 골동품, 수공예품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가판대가 있어요. 방문객들은 번화한 분위기를 탐험하면서 다양한 현지 스낵과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3) 말린 플라자 파통(Malin Plaza Patong): 파통 비치에 위치한 말린 플라자는 쇼핑과 식사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야시장이에요. 방문객들은 의류, 액세서리, 전자 제품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판대를 찾을 수 있어요. 시장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해산물과 세계 각국의 요리를 선택할 수 있어 특히 유명해요.
4) 푸켓 주말 시장(나카 시장): 나카 시장이라고도 알려진 푸켓 주말 시장은 푸켓 다운 근처에서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리는데요. 섬에서 가장 큰 야시장 중 하나이며 의류, 전자제품, 가정 장식 및 수공예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상품을 제공해요. 시장에는 또한 방문자가 현지 별미를 맛볼 수 있는 활기찬 음식 섹션이 있어요.
5) 카론 사원 시장: 카론 해변 근처에 위치한 카론 사원 시장은 화요일과 금요일에 열립니다. 보다 여유롭고 전통적인 시장 경을 제공하는데요. 방문객들은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즐기면서 현지 포장마차, 의류, 액세서리 및 기념품을 찾을 수 있어요.
 
 

푸켓여행 선물

1) 태국 기념품: 푸켓의 정수를 담아낸 독특한 태국 기념품을 찾아보세요. 여기에는 나무조각, 실크스카프 또는 손으로 그린 도자기와 같은 전통 수공예품도 선물하기 좋아요. 또한 태국의 향신료, 허브제품, 태국현지스낵도 추천합니다. 
2) 비치 액세서리: 푸켓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므로 화려한 비치타월, 비치백 또는 스타일리시한 선햇과 같은 비치 액세서리를 선물해 보세요. 방수 휴대폰 파우치나 휴대용 비치파라솔도 실용적이고 유용할 수 있어요.
3) 현지 예술품: 푸켓의 풍경이나 문황서 영감을 받은 예술품을 구입하여 현지 예술가를 지원합니다. 이것은 그림이나 조각품 그리고 수공예품등이 다양해요. 푸켓의 예술적 표현을 고국으로 가져오는 의미 있는 선물입니다. 
4) 태국요리세트: 받는 사람이 요리를 좋아한다면 태국 요리 세트는 환상적인 선물이 될 수 있어요. 태국 요리책, 카레 페이스트나 생선소스와 같은 필수 향신료도 추천합니다.
5) 스파 및 웰빙제품: 푸켓은 다양한 스파 및 웰빙 경험을 제공해요. 아로마 타이 마사지 오일, 천연비누 또는 허브 스킨케어 제품 세트르 선물해 보세요. 받는 분도 태국 푸켓의 느낌을 공감할 수 있어요.
6) 현지풍미주류: 푸켓에는 푸켓 럼 또는 태국 허브주류와 같은 고유한 현지 주류가 있어요. 이 독특하고 풍미 있는 음료는 흥미롭고 기억엔 남는 선물을 만듭니다.
7) 여행 액세서리: 수화물 태그, 여권지갑 또는 받는 사람의 이름이나 이니셜이 있는 여행 저널과 실용성 여행 액세서리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디브 신혼여행 럭셔리 리조트 TOP5  (0) 2023.05.23
몰디브 여행준비  (1) 2023.05.22
몽골여행  (0) 2023.05.18
몽골 여행준비  (1) 2023.05.17
일본 교토여행 문화 체험  (1) 2023.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