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미국여행 준비

동키호태 2023. 10. 30. 11:52
반응형

미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은 끝없는 모험의 문을 여는 것과 같아요. 활기 넘치는 도시풍경부터 고요한 자연의 경이로움까지, 미국은 탐험을 기다리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요. 상징적인 랜드마크, 다양한 문화, 다문화 음식을 즐기는 즐거움이 있어요. 이런 멋진 추억의  미국여행을 위해 저와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 볼게요. 

 

 

1. 항공권 및 비행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를 기준으로 왕복 직항 항공권은 에어프레미아 1,100,000원 이상 예상할 수 있어요. 인천에서 로스엔젤레스까지 비행시간은 11시간 소요됩니다. 

 

2. ESTA비자

미국과 한국은 무비자 협정국이에요. 따라서 인터넷으로 ESTA(무비자 전자 여행 허가제도)를 발급 받아요.  한번 받으면 최대90일간 여행 및 체류가 가능하고 2년 유효해요. 간단하게 핸드폰 어플로 ESTA비자를 신청할 수 있어요. 비용은 1인 $21USD 입니다. 

신청방법: Official Esta Application

 

3. 유심

미국여행 할때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유심은 '말톡'이에요. 말톡 사이트에 방문하여 구입가능하고 가격은 11,000원입니다. 

https://store.maaltalk.com/

 

4. 국제운전면허증

미국에서 렌트카를 이용해서 운전계획을 하고 있다면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세요. 인터넷 안전운전 통합민원에 방문해서 운전면허증(모바일)발급을 클릭하면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국제운전면허증을 위한 준비물은 여권과 운전면허 그리고 여권용 증명사진(PDF파일)이 필요해요. 직접수령이나 등기수령도 가능해요. 

 

5. 미국여행경비

미국 여행을 계획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용을 고려하는 것이 필수적이에요. 여행비용은 목적지, 체류기간, 숙박시설, 활동, 식사, 교통, 개인 소비습관 등의 따라 크레 달라질 수 있어요. 

1) 숙박: 숙박비용은 호텔, 모텔, 호스텔, 휴가용 임대 숙소등 숙박 유형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어요. 

2) 교통: 비용에는 항공료, 자동차렌트, 대중교통, 택시, 차량공유서비스 등 기타 교통수단이 포함될 수 있어요. 

3) 음식 및 식사: 식사 비용은 식당에서 식사하는 것부터 직접 요리할 식료품을 사는 것까지 다양해요. 

4) 활동 및 오락: 관광, 소풍, 관광명소 티켓, 박물관, 쇼 또는 이벤트 비용을 들수 있어요. 

5) 여행보험: 여행취소, 의료 응급 상황 또는 수하물 분실과 같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려면 여행 보험가입을 추천해요. 

6) 기타비용: 여기에는 쇼핑, 기념품, 팀, 예상치 못한 비용이 포함될 수 있어요. 

생활비와 여행비는 미국의 주와 도시에 따라 크레 다를 수 있어요. 뉴욕,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와 같은 주요 도시는 작은 도시나 시골지역에 비해 생활비가 더 높은 경향이 있어요. 

 

6. 신용카드

미국에서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및 Discover입니다. 

 

7. 전압

미국전압은 120V 60Hz이며 플러그 모양은 11자 모양이에요. 한국에서 사용하던 전자제품을 사용하려면 전압변환기와 플러그 어댑터가 필요해요. 그러나 많은 최신 전자 장치(노트북, 및 휴대폰 중천기 등)에는 전압 변환기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즉 120V 전원 공급장치나 전원 어댑터의 전압 사양을 확인하여 미국 전기시스템과 호환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8. 미국여행하기 좋은 계절

1) 봄:(3월-5월): 봄은 전국 여러지역에서  사랑스러운 시기예요. 국립공원을 탐험하거나, 워싱턴 DC에서 만개한 벚꽃을 구경하거나, 워싱턴 주 Skagit Valley에서 화려한 튤립축제를 경험하기에 이상적이에요. 날씨가 온화한 연이어서 다양한 야외활동에 적합한 날씨입니다. 

2) 여름(6월-8월): 여름은 전국 여행으로 인기가 높아요. 해안 지역을 방문하고, 해변 목적지를 즐기고 도시를 탐험하는데 적합해요. 북부 주에 있는 도립공원에서는 훌륭한 하이킹과 야외 모험을 즐길 수 있어요. 여름은 또한 미국 전역에서 축제, 야외콘서트,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시기이기도 해요. 

3) 가을(9월-11월): 가을은 미국에서 특히 아름다워요. 특히 뉴잉글랜드에서는 나뭇잎의 색이 변하면서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어요. 캘리포니아 주나파 밸리와 같은 지역의 야외활동, 자동차 여행, 포도원 탐험을 즐기기 위해 좋은 시기입니다. 

4) 겨울(12월-2월): 겨울은 콜로라도, 버몬트, 유타와 같은 지역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요. 연휴시즌에는 조명 디스플레이와 특별 이벤트로 다시 축제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어요. 일부 남부 주에서는 겨울 날씨가 온화하므로 이 지역을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반응형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짝뚜짝 시장 쇼핑 리스트  (4) 2023.10.27
인도여행 선물 기념품  (2) 2023.10.26
인도여행 주의사항  (0) 2023.10.25
영국 런던여행  (1) 2023.10.16
안도라 여행  (0) 2023.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