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오슬로 여행하기 좋은 계절
6월부터 8월까지의 여름은 온화한 날씨, 긴 낮시간, 다양한 야외 활동으로 인해 오슬로를 방문하기에 가장 인기 있는 시기입니다. 도시의 공원을 산책하거나, 보트를 타거나, 오슬로 재즈 페스티벌 또는 외위아 페스티벌과 같은 오슬로의 주요 축제에 참석하기에 좋은 시기예요.
9월부터 11월까지의 가을은 오슬로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해요. 이때는 날씨도 선선하고 관광객도 적어 조용하고 평화로운 여행을 즐기기에 좋고 오슬로의 공원과 숲은 화려한 붉은색으로 물든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 있어요. 그러나 가을 시즌이 진행될수록 낮이 짧아지고 날씨가 추워집니다.
12월부터 2월까지의 겨울은 겨울 원더랜드를 경험하고 스키, 스노보드와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오슬로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도시는 또한 크리스마스로 장식되어 있으며 크리스마스 시장,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타거나 노르웨이 전통 크리스마스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그러나 날씨가 극도로 추울 수 있고 일광이 몇 시간밖에 남지 않아 낮이 더 짧다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오슬로 패스
오슬로 패스는 오슬로에 있는 30개 이상의 박물관과 관광명소 무료입장은 물론 1존과 2존 내에서 버스, 트램, 기차, 보트등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관광교통카드입니다.
1) 입장료 및 기간: 오슬로 패스는 24시간, 48시간, 7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도시의 다양한 관광안내소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24시간- 성인445 NOK/56,000원, 어린이195NOK/25,000원
48시간- 성인 620 NOK/78,000원, 어린이 310 NOK/39,000원
72시간- 성인 745 NOK/94,000원, 어린이 375 NOK/47,000원
2) 포함된 관광명소: 오슬로 패스는 바이킹선박 박물관, 뭉크박물관, 홀멘콜렌 스키 박물관, 노르웨이 과학기술 박물관을 포함하여 오슬로에 있는 30개 이상의 박물관과 관광명소에 대한 무료입장을 제공해요.
3) 교통: 오슬로 패스는 버스, 트램, 기차, 보트를 포함하는 1구역과 2구역 내의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이 패스는 오슬로 가르데르모엔 공항과 오슬로 도심 사이의 공항 급행열차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4) 할인: 오슬로 패스는 오슬로의 다양한 활동, 투어 및 레스토랑엣 대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요. 자전거 대여, 관광투어, 레스토랑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5) 유효기간: 오슬로 패스는 관광명소나 대중교통을 처음 사용한 시점부터 유효합니다.
오슬로 여행코스
1일 차
-잘 보존된 바이킹 선박과 유물을 볼 수 있는 바이킹 선박 박물관 방문
-뷔그되이 반도로 이동하여 노르웨이 민속박물관 콘티키 박물관 방문
-노르웨이 예술가 구스타브 비겔란의 비겔란 조각공원 방문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관람 또는 가이드 투어
2일 차
-홀멘콜렌스키 점프대 및 박물관을 방문하여 도시와 피요르드의 아름다운 경관 감상
- 뭉크박물관을 방문하여 노르웨이 예술가 에드바르트 뭉크의 유명한 작품 "절규" 감상
-아케르스후스 요새를 거닐며 오슬로의 중세역사 탐방
-오슬로의 독특한 상점, 카페, 레스토랑 방문
3일 차
-오슬로 피요르드를 통한 보트투어
-내셔널 갤러리 방문하여 반 고흐, 모네 , 피카소의 작품을 포함하여 노르웨이 및 국제예술 컬렉션 감상
-프람 박물관에서 노르웨이 극지탐사 탐방
-왕궁과 정원 방문
관광명소
오슬로 피요르드
노르웨이 오슬로 피요르드는 빙하로 인해 만들어진 길고 좁은 해안 지형입니다. 피요르드는 길이가 100km이고 폭은 1km에서 12km까지 다양합니다. 오슬로 피요르드를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보트투어예요. 여러 보트투어 회사에서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 아케르스후스 요새, 아름다운 호베도야섬, 린도야 섬, 나콜멘 섬 등 피요르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을 안내하는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고 있어요.
보트투어가격: 1인당 300~400NOK/38,000원~50,000원
보트 탑승시간: 1시간 30분
오슬로 피요르드에서 인기 있는 또 다른 경험은 낚시투어예요. 피요르드는 대구, 청어, 고등어를 포함한 여러 종류의 물고기가 서식하는 곳이에요. 낚시투어에 참여하거나 개인장비를 통해서 오슬로 피요르드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육지에 머무르는 것을 선호하는 여행객은 피요르드를 따라 물과 주변 경관의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하는 하이킹 코스가 있어요. 가장인기 있는 코스는 오슬로에서 할덴까지 이어지는 총길이 275km의 오슬로 피요르드 해안경로입니다.
뭉크박물관
노르웨이 오슬로에 있는 뭉크 박물관은 노르웨이의 화가 에드바르 뭉크의 작품 전시로 유명한 곳입니다. 박물관에는 뭉크의 회화, 소묘, 판화 등 28,000점이 넘는 예술작품과 편지, 사진, 스케치와 같은 작가 소유의 개인 물품을 전시하고 있어요. "절규", "마돈나", "인생의 춤"과 같은 뭉크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 중 일부가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어요.
입장료
성인:160 NOK/20,000원
학생: 110 NOK/14,000원
바이킹 선박 박물관
바이킹 선박 박물관은 노르웨이 비그되이 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이킹 시대 유물을 전시하고 있어요. 박물관은 9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잘 보존된 세척의 바이킹 선박을 전시했어요. 이 선박은 1867년에 발견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된 바이킹 선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선박 외에도 박물관에는 무기, 도구, 가정용품 등 바이킹 시대 유물들이 있어요.
입장료: 100~140 NOK/13,000원~18,000원
아르케르스후스 요새
아르케르스후스 요새는 노르웨이 오슬로 위치한 중세 성 요새입니다. 13세기 후반에도 도시와 항구를 보호하기 위해 지어졌어요. 지난 역사동안에 이곳은 왕실 거주지, 군사요새, 감옥역할을 해 왔어요. 오늘날 요새는 대중에게 개방되었으며 여행객들은 요새를 둘러보고 성벽에서 오슬로 도심지와 피요르드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연중무휴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홀렌콜렌 스키 점프대
노르웨이 오슬로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점프 시설입니다. 1892년부터 스키 점프대회를 사용했으며 수많은 세계 선수권 대회와 올림픽 행사를 주최했어요. 스키점프대 높이가 60m가 넘고 여행객은 엘리베이터로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오슬로의 도심지와 피요르드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점프기지에는 노르웨이의 스키와 스키 점프의 역사와 수천 년의 홀렌콜렌 스키 점프의 발전을 보여주는 박물관도 있어요.
입장료: 성인 160 NOK/20,000원, 아동 80 NOK/10,000원
비겔란 조각공원
비켈란 조각공원은 노르웨이 오슬로 위치한 독특한 야외 조각공원입니다. 공원에 전시된 200개 이상의 조각품을 만든 노르웨이 조각가 구스타브 비겔란의 이름을 따서 지었어요. 비겔란 조각공원의 조각품은 청동, 화강암 및 주철로 만들어졌으며 인간의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묘사하고 있어요. 가장 인상적인 조각품 중 일부는 인간의 형상의 우뚝 솟은 기둥인 모놀리뜨(Monolith)와 출생에서 죽음까지의 삶의 단계를 모사하는 형상의 원형인 "Wheel of Life"를 포함하고 있어요. 조각품 외에도 공원에는 여러 분수, 다리, 나무와 정원의 풍성한 풍경이 있습니다. 비겔란 조각공원은 연중무휴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프람박물관
프람박물관은 노르웨이 오슬로의 비그되이 반도에 위치한 해양 박물관이에요. 북극과 남극 지역을 탐험에 전념하고 있으며 노르웨이의 유명한 극지 탐험선 프람(Fram)이 전시되어 있어요. 이 박물관은 1892년에 지어졌으며 특히 노르웨이의 유명한 탐험가 Fridtj of Nansen과 Rolad Amudsen이 세 번의 극지 탐험에 사용했던 Fram의 이름을 따서 지었어요. 박물관에는 극지탐험의 역사, 프람의 구조와 설계, 배가 사용된 다양한 탐험에 대한 여러 전시물이 있어요.
박물관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박물관 건물 안에 있는 Fram자체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방문객들은 배에 올라 극지까지 긴 항해를 하는 동안 선원들이 사용한 숙소와 장비를 볼 수 있어요. Fram 박물관은 또한 방문자가 북극 및 남극지역의 극한 기상 조건을 경험할 수 있어요.
입장료: 140 NOK/18,000원, 프람 박물관은 연중무휴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교토여행 문화 체험 (1) | 2023.05.16 |
---|---|
일본 교토 여행 (0) | 2023.05.15 |
북유럽 노르웨이 여행준비 (1) | 2023.05.13 |
라오스 여행 (1) | 2023.05.12 |
라오스 여행준비 (1) | 2023.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