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시아 역사
말레시아의 초기 역사에는 수마트라를 중심으로 한 Srivijaya제국은 인도 문화, 언어, 불교 및 힌두교와 같은 종교를 지역 전체에 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어요. 15세기 말라카 술탄국은 수마트라의 왕자인 파라메스와라(Parameswara)의 지도 아래 주요 해상 무역강국으로 부상했어요. 말라카는 중국, 인도, 중동의 상인들을 끌어들이는 활기찬 무역의 중심지가 되었어요. 말라카 해협에 있는 술탄국의 전력적 위치는 이 지역에 부와 번영을 가져왔어요.
포르투칼은 1511년에 말라카를 점령하여 말레시아에서 유럽식민지의 시작을 알렸어요. 네델란드는 결국 포르투칼을 대체했고 그들 역시 18세기 후반에 영국에게 대체되었어요. 영국 식민 통치하에서 말레시아는 해협 정착지(페낭, 말라카, 싱가포르), 연방 말레이 국가 및 비연방 말레이 국사를 포함한 여러 행정 구역으로 분할되었어요. 영국은 광업, 플랜테이션 및 운송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중국인과 인도인 노동자의 이민을 장려했어요.
1957에 툰쿠 압둘 라만은 말레시아를 영국으로부터 독립시켰고 초대 총리가 되었어요. 독립 이후 말레시아는 급속한 경제 성장과 사회발전을 이루었어요. 말레시아는 말레이인, 중국인, 인도인 및 다양한 원주민 그룹으로 구성된 다양한 문화유산을 받아들였어요. 그러나 말레시아는 인종적 긴장, 종교적 다양성, 경제적 격차와 관련된 문제에 직면해 있어요. 오늘날 말레이시아는 의회제도를 갖춘 입헌군주군입니다. 교육, 인프라, 관광 등의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국가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말레시아 문화
말레이시아는 많은 문화적 영향을 받은 나라입니다. 말레시아는 다양한 종교와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적인 공동체입니다. 이슬람교가 많은 인구를 차지하며 그 외에도 불교, 흰두교, 기독교 등의 종교가 있어요. 이러한 다양한 종교들이 말레시아의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어요. 또한 말레이시아는 다양한 민족들이 공존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과 축제가 있어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나시렘, 로티 차이나, 남바완, 사티 등이 있으며 대표적인 축제로는 이슬람의 휴일인 하리 라야(Hari Raya), 중국의 춘절 등이 있습니다. 말레시아는 또는 인도네시아의 문화교류가 있어 방콕과 자카르타에서 볼 수 있는 고대 유물들을 볼수 있는 박물관도 있어요. 또한 말레시아의 현대적인 도시들과 고대 유적지가 공존하는 독특한 문화적 풍경도 매력적입니다.
비행시간/시차
비행시간은 한국에서 말레시아 쿠알라룸푸르까지 6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말레시아 날씨
말레시아의 날씨는 열대성과 적도성 기후가 혼합된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1년 내내 고온다습한 기후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으며 일 년 내내 강수량이 많아요. 말레시아는 매년 11월부터 2월까지 모노순풍의 영향을 받아 서쪽해안에는 거센 파도와 비가 내리게 되며 동쪽 해안에는 매우 건조한 기간이 이어집니다.
말레시아 여행하기 좋은 계절
건조하고 맑은 날씨를 선호한다면 3월에서 10월 사이가 말레시아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이 기간 동안 국가는 상수량이 적고 기상 조건이 더 안정적인 특징을 가진 몬순시즌을 경험해요. 4월에서 5월과 10월은 일조량과 습도의 균형이 잘 맞기 때문에 특히 인기가 높아요. 그러나 말레시아의 날씨는 상대적으로 건조한 기간에도 여전히 예측할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늦은 오후나 짧은 소나기나 뇌우가 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항상 우산이나 비옷을 휴대하고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비하는 것이 좋아요.
말레시아 여행정보
1) 비자: 대한민국 여권소지자는 무비자 90일 체류 가능합니다.
2) 언어: 말레이어
3) 화폐: 링킷(MYR)/1,000원=3.48(MYR)
ATM기계는 도시와 마을에서 널리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시설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4) 전압: 240V 50Hz로 한국전자제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벽면의 콘센트 모양은 3구로 멀티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5) 짐싸기: 말레시아는 열대기후이므로 천연 섬유로 만든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준비하세요. 편안한 운동화, 자외선차단제, 모자, 선글라스, 우비, 우산을 챙기세요.
6) 여행보험: 의료응급상황을 대비하거나 비상시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 여행보험가입을 추천합니다. 여행보험은 앱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어요.
7) 비상약: 진통제, 소화제, 반창고, 바르는 모기약, 뿌리는 모기약, 상처연고 등을 준비하세요.
말레시아 여행의 매력
1) 문화적 다양성: 말레시아는 말레이인, 중국인, 인도인 및 다양한 토착민들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문화의 용광로입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건축, 축제, 전통 및 요리에 반영되어 여행자에게 풍부한 문화 경험을 제공해요.
2) 아름다운 풍경: 말레시아는 울창한 열대우림부터 깨끗한 해변과 우뚝 솟은 산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다만 네가라 국립공원, 보르네오의 열대우림, 랑카위섬, 카메론 하이랜드와 같은 자연애호가, 등산객 및 야생생물 애호가가 말레시아의 자연미를 탐험하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요.
3) 활기찬 도시: 말레시아의 도시는 현대와 전통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같은 초고층 빌딩이 다른 도시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식민지 시대 건축물 및 활기찬 거리 예술을 특징으로 하는 풍부한 역사 및 문화유산이 있어요.
4) 맛있는 요리: 말레시아 요리는 다양한 맛과 영양으로 유명해요, 나시르막과 사테 같은 말레이 요리부터 차 퀘이 테오와 딤섬 같은 중국 인기요리, 로티 카나이와 바나나 잎밥 같은 인도 특선 요리에 이르기까지 말레시아 음식은 다문화 사회를 반영하는 미식여행입니다.
5) 모험과 야생동물: 말레시아는 스릴 넘치는 모험활동과 독특한 야생동물과 만남을 제공해요. Gunung Mulu National Park 또는 Kinabalu park과 같은 국립공원에서 정글 트레킹, 강 래프팅 또는 동굴탐험을 할 수 있어요. 보르네오는 오랑우탄, 코주부원숭이 및 다양한 조류 종으로 유명해요.
6) 열대섬: 말레시아는 깨끗한 해변과 맑은 바다가 있는 아름다운 열대섬의 본고장이에요. 랑카위, 페르헨티 안, 레당, 티오만, 시파단은 스노클링, 다이빙 및 휴식을 위한 인기 있는 여행지로 놀라운 해양 생물 다양성과 그림처럼 완벽한 해변 휴양지를 제공합니다.
7)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말레시아는 번화한 거리 시장에서 현대적인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쇼핑으로 유명해요. 부킷빈탕, 차이나타운고 같은 쿠알라룸푸르의 쇼핑지구와 면세점인 랑카위 섬은 패션과 전자제품에서 현지 수공예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 나라는 또한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 음악 축제 및 엔터테인머트 옵션을 개최합니다.
말레시아 여행경비
1) 항공편: 국제선 항공편은 직항 왕복으로 약 $700 예상하세요.
2) 숙박: 말레시아의 주요 도시와 관광지역에서는 고급호텔, 중급호텔, 게스트하우스, 저렴한 호스텔을 찾을 수 있어요. 스탠다드 더블룸 가격은 위치와 편의 시설에 따라 1박에 $30-$150 사이입니다.
3) 교통: 말레시아의 대중교통은 비교적 저렴해요. 도시 내에서는 버스, 기차, 또는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단거리 요금은 $0.30부터 시작해요. 버스나 기차와 같은 도시 간 교통수단도 거리와 등급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며 가격도 합리적이에요. 자동차 렌트비용은 차량유형에 따라 하루 $40-$100 정도입니다.
4) 음식과 식사: 말레시아는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로 유명하며 예산에 맞게 다양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길거리 음식과 현지 식당은 요리당 $2-$5 사이의 저렴한 식사를 제공해요. 레스토랑과 카페는 종류와 위치에 따라 한 끼에 $5-$20까지 다양해요. 더 좋은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는 1인당 $30-$100 이상으로 예상할 수 있어요.
5) 관광 및 활동: 말레시아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활동을 제공해요. 국립공원, 유적지, 박물관, 등 유명 관광지의 입장료는 보통 1인당 $2-$10 사이로 예상하세요. 다이빙, 트레킹 또는 야생동물투어와 같은 특정 경험에 따라 가격이 오를 수 있어요.
6) 기타 비용: 고려해야 할 추가 비용에는 여행보험, 쇼핑, 기념품, 스파 트리트먼트, 가이드 투어 같은 선택적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클락여행 (1) | 2023.06.01 |
---|---|
말레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 (0) | 2023.05.31 |
인도네시아 롬복여행 (0) | 2023.05.29 |
태국 코사무이 여행 (0) | 2023.05.26 |
팔라우여행 (1) | 2023.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