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매력적인 브루나이 여행 어떠세요? 보르네오 섬의 북쪽 해안에 자리잡은 브루나이는 풍부한 문화유산, 깨끗한 열대우림, 고요한 삶의 방식으로 가득한 작은 왕국이에요. 브루나이에서는 웅장한 모스크, 울창한 풍경, 사람들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브루나이 여행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해외여행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숨은매력이 넘치는 브루나이 여행으로 떠나볼게요!
비행시간/ 시차
한국에서 브루나이까지 비행시간은 직항으로 약 5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브루나이여행하기 좋은 계절
부루나이는 연중 고온 다습한 열대 기후에요. 그중에서도 브루나이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12월에서 2월 사이인 건기예요. 이 기간 동안 날씨는 습도가 낮고 강수량이 적어 더 쾌적하며 기온도 낮아 야외 활동과 국내 명소를 둘러보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하지만 우기는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많은 강수량과 때때로 뇌우가 발생해서 여행에 번거로움이 있어요.
브루나이 여행 시 준비물
1) 비자: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는 90일 동안 무비자로 체류 가능합니다.
2) 언어: 공식언어는 말레이어를 많이 사용하고 영어도 많이 사용해요.
3) 화폐: 공식화폐는 브루나이 달러(BND)이며 1(BND)=959원 정도입니다.
4) 전압: 220V 50Hz로 한국전자제품 사용가능하지만 벽면의 콘센트모양이 3구여서 멀티어댑터를 준비하세요.
5) 비상약: 간단한 소화제, 진통제, 설사약, 모기약, 반창고, 상처연고 정도 준비하시면 좋아요.
6) 여행보험: 의료 응급상황, 여행취소, 소지품 분실 또는 도난을 보장하는 여행 보험에 항상 가입하는 것이 좋아요.
브루나이 여행시 옷차림
1) 의류: 덥고 습한 날씨에 맞춰 면이나 린넨과 같은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이나 헐렁한 옷을 선택하세요.
2) 단정한 복장: 브루나이는 이슬람 국가이므로 특히 종교적인 장소나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 단정한 복장을 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노출이 심하거나 꼭 끼는 옷은 피하세요. 무릎을 덮는 긴소매와 바지 또는 스커트를 선택하세요.
3) 가벼운 레이어: 브루나이의 날씨는 일반적으로 따뜻하지만 에어컨이 설치된 건물이나 저녁에는 쌀쌀해질 수 있어요. 필요할때 쉽게 겹쳐 입을 수 있는 가벼운 가디건이나 스카프를 준비하세요.
4) 편안한 신발: 다양한 명소를 둘러보거나 고르지 않은 지형을 걸을 수 있으므로 걷기에 적합한 편안한 신발이나 샌들을 준비하세요.
5) 자외선 차단: 챙이 넓은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강한 태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세요. 햇볕에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수영복: 해변이나 수영장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현지 관습을 존중하는 단정한 수영복을 선택하세요. 여성은 몸 전체를 덮는 수영복이나 몸을 가리는 수영복을 선호할 수 있어요.
7) 스카프: 가방에 스카프 하나 정도 챙기면 유용하게 쓸수 있어요. 종교 장소에 들어갈 때나 좀 더 정숙해야 할 필요성을 느낄 때 어깨나 머리를 가리는 데 사용할 수 있어요.
브루나이 여행경비
1) 숙박: 브루나이의 숙박비용은 저렴한 옵션부터 고급 호텔까지 다양해요. 평균적으로 중급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는 1박에 $40-$100사이입니다.
2) 교통: 브루나이의 대중교통은 비교적 저렴해요. 버스와 택시는 일반적인 대중교통 수단이에요. 도시 시내버스 요금은 약$1이며, 짧은 거리의 택시 요금은 $5에서 $10입니다. 자동차 렌트 비용은 차량유형과 렌트 기간에 따라 하루에 $50에서 $100 예상할 수 있어요.
3) 음식: 브루나이는 다양한 예산에 맞는 식사를 할 수 있는데 현지 포장마차나 호커센터에서 식사하는데 비용은 한 끼에 약 $2-$5이며, 중급 레스토랑 식사는 1인당 $10-$20입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는 $30 이상 예상하세요.
4) 액티비티: 브루나이에서 박물관, 공원, 문화명소를 방문할때 보통 $1- $10까지 입장료가 있어요. 자연보호구역으로의 여행이나 가이드 투어는 1인당 $50 이상 경비가 지출될 수 있어요.
관광명소
1) 오마르 알리 사이푸딘 모스크: 수도인 반다르 세리 베가완에 위치한 이 모스크는 브루나이에서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예요. 황금돔, 대리석 첨탑, 아름다운 수상 정원이 이슬람 건축의 특징을 볼 수 있어요.
2) 수상마을: 수상마을은 브루나이 강의 기둥 위에 세워진 독특한 마을이에요. '동양의 베니스'라고 불리며 전통적인 브루나이 마을 생활을 엿 볼수 있어요. 관광객들은 배를 타고 마을을 둘러보거나 현지인들의 문화와 유산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3) 황실예복 박물관: 반다르 세르 베가완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왕실 예복과 브루나이 술탄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어요. 이 곳에는 왕실의상, 왕실전차, 의식용 무기류 및 기타 브루나이 군주제와 관련된 물품이 소장되어 있어요.
4) 울루 템부롱 국립공원: 렘부롱 지구에 위치한 이 국립공원은 깨끗한 열대우림, 폭포 및 다양한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어요. 관광객들은 캐노피워크, 리버크루즈, 부르나이 열대우림의 자연미를 탐험하는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어요.
5) 이스타나 누룰 이만: 브루나이 술탄의 공식 거주지인 이스타나 누눌 이만은 세계에서 가장 큰 주거용 궁전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내부는 일반에 공개되지 않지만 방문객들은 외부에서 궁전을 볼 수 있으며 그 웅장함과 건축학적 화려함에 감탄할 수 있어요.
6) 타섹라마 공원: 타섹라마 공원은 무성한 녹지, 산책로, 상쾌한 폭포를 볼 수 있어요.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고 피크닉을 즐기며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7) 브루나이 박물관: 브루나이 박물관은 브루나이의 역사, 문화 및 전통을 엿볼 수 있어요. 고고학 유물, 전통의상, 무기류, 브루나이의 생물다양성에 관한 전시물 등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어요.
브루나이 여행선물
1) 전통수공예품: 브루나이는 직조 바구니, 은 제품, 목각품과 같은 복잡한 전통 수공예품으로 유명해요. 국가의 문화유산을 보여주는 아름답게 세공된 브루나이 기념품을 선물해 보세요.
2) 왕실 명소 기념품: 브루나이에는 여러 왕실 명소가 있는데 이러한 상징적인 장소를 특징으로 하는 엽서, 자석 또는 열쇠고리와 같은 기념품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해요.
3) 현지예술품: 브루나이는 번창하는 예술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 예술가의 예술품을 선물로 구매하여 지원할 수 있어요. 브루나이의 풍경, 문화 또는 전통의 아름다움을 포착한 그림, 조각 또는 기타 형태의 예술품을 찾아보세요.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팔 트레킹 여행 (0) | 2023.06.27 |
---|---|
알래스카 크루즈여행 (0) | 2023.06.26 |
미국 뉴욕 스테이크 3대 맛집 (0) | 2023.06.20 |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 (0) | 2023.06.19 |
골퍼의 천국 코타키나발루 골프여행 (0) | 2023.06.16 |